고객센터
고객만족센터
080-540-8888
WEEK : 09:00 ~ 18:00
LUNCH : 12:00 ~ 13:00
주일은쉽니다.
무통장 온라인 계좌번호
569201-01-212654
국민은행(장소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온돌침대의 문제점

온돌침대의 문제점

온돌침대의 문제점

게시판 상세
제목 온돌침대[부가기능에 현혹되지 말것]
작성자 주식회사 숨 (ip:)
  • 작성일 2014-05-31 13:53:3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97
평점 0점

흙침대, 황토침대,황토볼침대,온돌침대[부가기능에 현혹되지 말것]

 

온돌침대가 보급된지 어언 20여년

온돌침대의 수명은 버리지 않는 이상 계속 쓸 수 있어 5∼6년 전부터 상승하던 수요가 하향곡선을 타고 내리막길을 걸으면서 속된 말로 지식도 없이 개나 소나 뛰어든 시장에서 값싼 중국산의 가공치장품들의 독이든 자연에도 모자라 자석이나 원적외선램프, 초장파 기타 등등의 부가적 기능을 넣어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자석은 예전에 피라미드 사기판매로 물의를 일으켰던 재팬라이프사건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자석이 혹시 인체에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지금도 찜질기 등에 자석을 붙여만든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자석은 물체를 끌어당기는 성질, 즉 철로된 성분을 끌어당기는 힘를 가진 성질과 자화력을 이용한 방향을 가리키는 성질이 있어 나침반에 이용되는가 하면 그 성질을 이용한 물리적 방법으로 사용되는 것이지 인체에는 어떤 효과적이 기능이 있다는 어떤 문헌이나 연구자료도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자력이 인체 팔요한 철분의 영양소 활성화를 막을 수 있는 부작용을 우려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한편 코일에 전기를 넣어면 전기자기장이 발생하고 전기자기장이 자력을 만들어 철을 끌어 당기는 순간적인 작용을 이용하는 솔레노이드방식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안마기기입니다.

 

이밖에 얼마전 아무런효과도 없는 것을 과장호도하고 있다고 뉴스를 탄 원적외선 레이저빔방식의 램프라든지 예전에 중소기업상품전에서나 볼법한 초장파기기 등등 자칫 오히려 전기전자파의 부작용를 걱정해야 할 부가 기능들을 넣어 마치 인체 치료기능을 하는 의료기라는 인상을 주듯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를 제조하거나 체험방이나 판매를 하는 사람들이 제품개발의뢰를 하거나 자문을 구해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어느분이 하는 이야기를 빌리자면 보통 체험방이나 의료기를 하는 사람들은 1%의 가능성만 있다면 99%의 말할꺼리를 만들어 100%의 기능성 치료기로 만들어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 실질적인 효과나 기능 보다는 무언가 새롭다는 기능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소재를 조금만 변형시켜 말할 꺼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로 그런 취지를 만족하게 제품을 개발 해 달라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건강과 기능은 뒷전이고 오로지 수익성만을 내세워 판매를 위한 치장과 변형으로 과장된 말할 꺼리를 만들어 팔기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웬만한 집에는 쓰지도 않는 수백만원짜리 의료기구들이 잠자고 있는 것입니다.

 

돈, 돈 때문에 기업윤리가 실종되어 가고 있습니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누구도 의아해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 살아가는 모두가 죄의식도 없이 돈만 벌면 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오로지 돈만드는 방법만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양심으로 만들어 전달하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악화에 의해 짓밟히고 묻혀버리는 현실을 사람들 스스로가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보통 의심이 많은 사람들은 본인의 마음속에 본인도 모르게 남에게 거짓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도 그런 줄 알고 의심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거짓의 제품아래 정직한 사람들이 만든다고 하는 말, 오히려 순수한 진실은 의심을 해도 위장을 하고 치장을 해서 이야기 하면 전혀 의심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만연되어 개개인은 서로 믿지 못하고 기업윤리의 실종으로 남이야 어찌되든 눈앞에 보이는 수익만을 생각하여 눈만 사로잡는 술수로 기발한 제품들이 판치고 있는 것입니다.

 

황폐화되어 가는 물질문화의 부작용들을 자연의 순수함을 되돌아 보면서 따뜻한 마음으로 되돌리는 사회를 꿈꾸며 주어진 삶의 소중한 시간들을 속이지 않고 떳떳하게 사용하여 가슴 뿌듯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사회를....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CUSTOMER CENTER
  • TEL : 080-540-8888
  • 월요일~토요일 09:00~18:00
  • 주일은쉽니다.